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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17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가 알리바바 그룹과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트렉스는 17일 알리바바그룹의 자회사인 오토나비(AutoNavi)와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을 위해 모트렉스의 인포테인먼트에

알리바바그룹의 인공지능 기반 최적화 길안내 소프트웨어 'AMAP (고덕지도, 高德地?)’과 다양한 콘텐츠, 전자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토나비는 알리바바가 자율주행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14년에 지분 100%를 약 13억달러에 인수하며

중국 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 기업이다. 특히, 오토나비가 개발한 'AMAP'은 중국 시장점유율,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 내 필수 어플리케이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최적화 길안내를 제공한다. 

모트렉스는 'AMAP'뿐 아니라 날씨, 맛집, 음악, 라디오, 전자결제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적용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급을

통해 14억명의 중국인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자료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