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모트렉스(주)의 최신 소식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MOTREX

모트렉스 소식

기자 시승식 기술 지원
2016-02-04

 




 

 

 
영화 속 혼자 주차하는 자동차, 운전 중 전면 유리창에 보이는 화면은 더 이상 공상이 아닌 현실입니다. 이는 이번 현대 자동차 기자 시승식에서 모트렉스가 지원한 기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지난 15년 12월 30일부터 16년 1월 5일까지 차량융합IT팀의 김재철TJ은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차량 기자시승식 기술 지원을 위해 미국서부에 위치한 대자동차 모하비 성능 시험장에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모트렉스는 PS EV(쏘울 전기차량)기자 시승 차량에 HUD UI, 휠 버튼, AVN, 스마트워치 App, 무선충전기에 대한 기술 지원을 하였습니다.

UI는 User interface의 줄임말로 사용자가 좀더 편리하게 기계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결과물이며, GUI (Graphic user interface)는 컴퓨터처럼 아이콘과 마우스를 통한 작업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뜻합니다. LG제품에 본사 GUI를 탑재한 HUD UI는 운전자가 시선을 돌리지 않고도 자율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입니다. 또한, 저희가 자체 개발한 AVN은 목표 지점을 설정하고 지도를 확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주행 차선을 변경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전용이며, 휠 버튼은 도심 자율 주행, 고속 자율 주행, 전방 차량 추종 주행, 응급 주행 등 다양한 자율 주행을 조작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를 돕습니다.

 

애플워치용 APP로는 전기차의 주행거리와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인 출차, 주차 지원이 가능 합니다. 또한, 차량 내에서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 등 다양한 자율 주행 지원 편의 시설을 탑재하고 이러한 기술을 지원하였으며, 제품 홍보를 위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기존 운전자의 편의를 생각하는 노고의 땀방울로 이뤄진 결과물이며, 운전이 서툰 초보 운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